생활정보 (Daily Info)

레몬물 효능 6가지

김생생 2021. 7. 17. 20:08
반응형

레몬물 효능 알아보자 

식당에서 레몬물을 제공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나요? 일부 사람들은 커피나 차 대신 레몬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레몬이 맛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물과 같이 먹으면 더 건강해질까요?

 

오늘은 레몬물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물 효능 6가지

1. 수분 공급 촉진

여성은 하루에 최소 91온스, 남성은 최소 125온스의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음식과 음료의 물이 포함됩니다.

 

물은 수분 공금에 가장 좋은 음료이지만 물 자체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레몬을 넣으면 물의 풍미가 좋아져 더 즐길 수가 있습니다.

 

2.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1차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가 일부 사람들의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 및 뇌졸중의 위험 또한 낮출 수 있습니다. 

 

레몬은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레몬 1개 주스는 약 18.6mg의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성인의 하루 비타민 C 권장 섭취량은 65~90mg입니다.

 

3. 체중 감량 지원

연구에 따르면 레몬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항산화제가 체중 증가를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록 동물 연구였지만 이 연구에서 항산화 화합물은 제 2형 당뇨병 발병의 2가지 주요 요인인 혈당 수치와 개선된 인슐린 저항성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하기도 했습니다. 

 

4. 피부 개선

레몬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는 피부 주름이나 노화로 인한 건조한 피부, 태양으로 부터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이 피부를 개선하는 방법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한가지 확실합니다. 피부가 수분을 잃으면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5. 소화 개선

어떤 사람들은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매일 아침 완화제로 레몬물을 마십니다. 잠에서 깼을 때 따뜻한 물이나 뜨거운 레몬물을 마시면 소화시스템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구취 예방

마늘 냄새나 다른 강한 냄새를 없애기 위해 레몬을 사용한 적이 있으신가요? 마늘, 양파, 생선과 같은 냄새가 강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생기는 구취에 레몬물을 사용하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후 또는 아침에 일어나서 레몬물을 한 잔 마시면 구취를 피할 수 있습니다. 레몬은 타액을 자극하며 물은 또한 박테리아로 인한 구취를 유발할 수 있는 구강 건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레몬물 효능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물에는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