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Daily Info)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및 예방법

김생생 2021. 7. 27. 22:54
반응형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알아보자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의사들은 특히 부모들로부터 이러한 질문을 자주 듣습니다. 우려가 되는 것은 이유가 없는데 갑자기 발생하는 코피입니다. 때때로 아이들은 베개에 피가 묻거나 코나 얼굴 주위에 마른 피가 묻은 채로 아침에 일어나곤 합니다.

 

그 원인은 다양하지만 간단한 사실은 일부 사람들이 특히 건조한 날씨나 심지어 인식하지 못하는 습관의 결과로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다음과 같은 상태 또는 질병으로 코피가 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낮은 습도 또는 탈수로 인한 점막 건조

차가운 공기

알레르기

화학적 자극제

코를 자주 파거나 문지르는 경우

코를 풀거나 제채기를 너무 세개 하는 경우

비강 충혈 완화제 스프레이의 남용

편중격막

감기 및 기타 상부 호흡기 감염

코에 이물질 삽입

부상 또는 외상

 

덜 일반적이지만 종종 더 심각한 코피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혈압

아스피린이나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

혈우병과 같은 혈액 응고 질환

비정상적인 혈관 형성을 유발하는 유전 질환인 유전성 출혈성 모세혈관확장증

비강 또는 부비동 종양

 

어린이들은 종종 코를 파거나 문지르거나 콧구멍에 이물질을 넣어 성인들보다 코피가 자주 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코피가 날 수 있으며 출혈을 멈추기 위해 적절하게 치료해야 합니다.


코피 멈추는 방법

코피가 갑자기 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취하세요.

 

1. 눕는 것보다는 앉은 자세로 코피를 막아야 합니다.

2. 콧구멍 바로 위, 코의 부드러운 부분을 10~15분 동안 잡아줍니다. 

3. 콧대에 얼음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피 예방법

모든 코피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코피가 자주나는 경우 빈도와 심각성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 침대 근처에 시원한 미스트 가습기 사용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식염수 비강 스프레이 사용

근본적인 알레르기 치료

코를 문지르거나 파는 행위 금지

정기적으로 아이들의 손톱을 잘라 코 내부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예방

 

드물지만 코피는 종양과 같은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코피가 지속되거나 재발하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코피 자주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하트 클릭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임신중독증 증상 및 원인

임신중독증 증상 및 원인 알아보자 오늘은 임신중독증 증상 및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임신중독증은 임산부에게 무서운 질병으로 임산부 및 태아의 생명을 위

dailyifo.com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및 서류 (개인 사업자)

개인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및 서류 알아보자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및 서류에 대해 오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이 창업 도전을 꿈꾸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

dailyifo.com

 

 

엔진오일 교환주기 알아보자

엔진오일 교환주기 알아보자 저는 최근에 엔진오일 교환을 하고 왔습니다. 자동차 점검을 갔을 때 제가 중고차를 산지 이제 10개월 정도 다됐는데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엔진오

dailyifo.com

 

반응형